오늘(5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이 대통령, '소방의 날' 앞두고 소방 공무원들과 오찬 (오늘)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9일 '소방의 날'을 앞두고 소방공무원들과 오찬을 함께 합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5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소방 공무원들과 오찬을 하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힘쓰는 이들의 노고를 치하할 예정입니다.

소방의 날은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입니다.

▶ 국회, 예산 정국 돌입…오늘 예결위 공청회 (오늘 오후)

국회가 오늘(5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공청회를 시작으로 내년 정부 예산안 심사를 개시합니다.

내일(6일)부터 이틀 동안은 종합 정책 질의가 진행되고, 조정 소위는 오는 17일 가동해 예산안 증감액을 검토합니다.

내년도 예산안은 올해 본예산보다 8.1% 증가한 728조 원 규모로 편성됐으며, 인공지능(AI) 관련 예산이 올해보다 3배 이상 증가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한덕수 내란 혐의 재판…최상목·이상민 증인신문 (AM 10:00, 서울중앙지방법원)

오늘(5일) 한덕수 전 국무총리의 내란 혐의 재판에 최상목 전 경제부총리와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 박상우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증인으로 출석합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 제33형사부는 오늘 오전 10시부터 한 전 총리의 내란 우두머리 방조 등 혐의 6차 공판기일을 진행합니다.

재판부는 지난 10월 27일 공판에서 11월 중 재판을 마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를 염두에 두고 주장과 입증을 준비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오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장보경(jangbo@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