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 : 이승훈 민주당 전략기획위 부위원장 · 손범규 국민의힘 대변인>

민주당이 제보자를 앞세워 '조희대 회동 의혹'을 공론화한 것을 두고 진위 공방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허위사실 유포라고 반발했고, 당초 의혹을 제기한 서영교 의원은 "제보자가 특검이 수사하면 나갈 용의가 있다"고 맞서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 포함한 정치권 이슈들, 이승훈 민주당 전략기획위 부위원장, 손범규 국민의힘 대변인.

두 분과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정청래 민주당 대표는 조희대 대법원장을 둘러싼 비판과 불신은 자초한 결과라며 스스로 결자해지하라고 압박에 나섰습니다. 여야 반응 먼저 들어보시죠.

<질문 1-1> 조희대 대법원장 회동 의혹이 여야 간 진실 공방으로 번지는 가운데 민주당은 국민 불신 문제를 재차 부각하는 모습입니다. 어떻게 보셨습니까?

<질문 2> 서영교 민주당 의원은 특검이 수사를 시작하면 제보자가 나와서 얘기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병기 민주당 원내대표도 회동 의혹을 처음 거론한 분들이 해명해야 할 것 같다고 강조했고요. 국민의힘에서 제보 녹취가 AI로 재현된 가짜 음성 파일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진위 공방,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3> 국민의힘은 민주당의 서영교·부승찬 의원이 제기한 조 대법원장과 한덕수 전 총리 회동 의혹을 정치 공작으로 규정하며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송언석 원내대표는 "조 대법원장을 향한 정치공작과 허위사실 유포를 즉각 형사 고발 조치한다"면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하겠다고 밝혔어요?

<질문 4> 김건희특검이 당원명부 데이터베이스 관리업체를 압수수색한 데 대해 국민의힘이 특검을 고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 입장, 이어서 민주당 입장 들어보시죠.

<질문 4-1> 어제 특검의 압수수색 영장 집행이 영장의 기재 내용과 달라 위법하다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송언석 원내대표는 민주당을 향해 "민주노총 조합원이 몇인지 체크해보라"고 맞받았어요?

<질문 5>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60%대를 회복했습니다. 이 대통령이 직무 수행을 '잘하고 있다'는 응답이 지난주보다 2%p 오른 60%, '잘못하고 있다'는 응답은 31%로 나타났습니다. 긍정 평가 이유는 '경제·민생', 부정 평가 이유로는 '외교'가 높은 비중을 차지했어요?

<질문 6> 같은 조사에서 차기 정치 지도자, 장래 대통령감으로 누가 좋다고 생각하는지를 물었는데요. 조국 조국혁신당 비대위원장이 8%,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7%였습니다. 이번 여론조사 결과를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요?

<질문 7>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뉴욕에서 열리는 제80차 유엔총회 고위급 회담에 참석합니다. 이 대통령은 한국 대통령으로는 처음으로 유엔 안보리 공개토의를 주재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공식적인 한미회담은 예정되어 있지 않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최병윤(yoonique@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