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0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미국 구금 한국인 태울 전세기, 오늘 인천공항서 출발(AM 11:00 인천국제공항)

미국에서 구금된 한국인 약 300명을 태울 전세기가 오늘(10일) 오전 11시쯤 인천국제공항에서 떠납니다.

386석 규모의 이 전세기는 미국으로 갈 때는 빈 채로 운항합니다.

이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 공항에서 한국인들을 태운 뒤, 이르면 우리 시간으로 내일(11일) 오후 늦게 인천공항에 돌아올 것으로 보입니다.

약 10억원인 왕복 운항 비용은 LG에너지솔루션이 부담할 예정입니다.

▶ 교섭단체 연설 이틀째…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 연설 (AM 10:00 국회 본회의장)

오늘 국회에서는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가 교섭단체 대표 연설을 합니다.

송 원내대표는 전날 민주당 정청래 대표의 연설 내용을 비판하는 한편, 여야 협치를 촉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 표결은 내일(11일) 또는 모레(12일) 진행되는 방안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습니다.

▶ 특검, 신범철 전 차관 소환…이종섭 전 장관도 곧 조사 (AM 10:00 서울 서초구 해병특검팀 사무실)

채 해병 순직 사건 의혹을 수사하는 특검팀이 오늘(10일)부터 이틀간 신범철 전 국방부 차관을 불러 조사합니다.

특검은 신 전 차관이 대통령 격노에서 이어진 수사 외압과 관련한 주요 피의자라고 설명했습니다.

특검팀은 신 전 차관 조사를 마치고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도 불러 조사할 계획입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미국 #해병특검 #한국인 #구금 #전세기 #교섭단체 #대표연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장윤희(ego@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