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 : 장현주 더불어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 송영훈 전 국민의힘 대변인>

내란 특검팀이 사흘째 압수수색에 나서자, 국민의힘은 대규모 규탄 대회를 열고 투쟁 강도를 끌어올렸습니다.

민주당은 더 센 특검법과 검찰개혁 입법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 포함한 정치권 이슈들, 장현주 더불어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송영훈 전 국민의힘 대변인과 자세히 짚어 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내란 특검팀이 '계엄 해제 방해 의혹'을 수사하기 위해 국민의힘 원내대표실과 원내행정국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다시 시도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소속 의원들과 당협위원장 그리고 당원들까지 모여 대규모 규탄대회를 열었는데요. 특검과 국민의힘의 대치 상황,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1-1> 국민의힘은 조은석 내란 특검팀을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고요.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가장 강력한 방식의 투쟁을 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고 전했습니다. 장외 투쟁 가능성도 있을까요?

<질문 2> 특검은 비상계엄 당시 표결에 참여하지 않고 원내대표실에 있었던 국민의힘 의원들을 수사선상에 올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미 피의자 신분으로 수사 중인 추경호 의원을 포함해 8명이라고 전해졌는데요. 현역 의원 줄소환으로 이어질까요?

<질문 2-1> 추 의원이 기자간담회를 열고 특검은 구체적인 정황증거를 내놓으라며 유감을 표했는데요?

<질문 3> 민주당은 법사위에서 '더 센 특검법'을 상정하고요. 내란 특별재판부 설치를 골자로 하는 '내란특별법'도 상정해 본격 논의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국민의힘에 대한 압박 수위를 높이는 모습인데요.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3-1> 국민의힘 신동욱 최고위원은 민주당의 내란특별재판부 추진에 맞서 '이재명 특별재판부'를 설치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4> 법사위에서는 민주당 주도로 추진되는 검찰개혁 공청회가 열렸는데요. 검찰 해체 추진으로 신설될 중대범죄수사청을 법무부에 두느냐, 행안부에 두느냐. 또 검사의 보완 수사권을 남겨둘지가 핵심 쟁점입니다. 두 분은 어떤 의견 갖고 계십니까?

<질문 5> 6선의 법사위원장인 추미애 의원과 5선인 나경원 의원 간의 신경전, 이른바 '추나 대전' 2라운드, 어떻게 보셨습니까?

<질문 5-1> 추 위원장이 나 의원의 간사 선임 안건을 계속 상정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 건가요?

<질문 6> 이 대통령 지지율이 5%포인트 상승하며 62%로 조사됐습니다. 어떻게 보십니까?

지금까지 장현주 더불어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송영훈 전 국민의힘 대변인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고맙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박진형(jin@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