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뉴스를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24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산재 예방 유공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삼성바이오로직스 최고안전책임자인 노균 부사장이 최근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산재 예방 유공자 포상에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자체 개발한 무선 화재감지기와 인공지능 CCTV 기반 보호구 착용 모니터링 시스템, 피난 대피 전산시스템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사전적 위험 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 동원·빙그레·하이트진로·서울우유, 호우 피해지역 지원

식품업계에서 집중호우 피해 지역 이재민을 돕기 위한 지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동원그룹은 참치통조림과 즉석밥, 간편식, 음료 등 9만 여개를 지원했습니다.

빙그레는 음료 제품 6만 여개를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수 13만 병을 지원했습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경기 지역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멸균우유 6,048개를 전달했습니다.

▶ 롯데온, 전준우 선수 신기록 기념 '금 10돈' 선물

롯데쇼핑의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KBO 통산 10번째 2천안타와 1천타점을 달성한 롯데자이언츠 전준우 선수에게 금 10돈을 전달했습니다.

롯데온은 지난달 20일부터 2주 동안 전 선수의 신기록을 기념해 이벤트 페이지 댓글 수가 1만개를 넘어서면 금 10돈을 선물하는 팬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실제 댓글이 1만2천개 넘게 달리면서 이벤트가 성사됐습니다.

▶ 카카오페이, 전세사기 피해 청년 지원 캠페인

카카오페이가 카카오페이손해보험·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전세사기 피해 청년의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토닥토닥 희망짓기'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캠페인 페이지에는 전월세 계약지식을 점검할 수 있는 퀴즈와 영상이 소개됩니다.

또 캠페인 페이지에서 주거 취약 청년에게 응원 메시지를 남기거나 퀴즈 결과를 공유하면 카카오페이가 1건당 기부금 2,030원을 한국해비타트에 전달합니다.

▶ 대한항공, 유니세프와 '지구촌 어린이 돕기' 캠페인

대한항공이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함께 지구촌 어린이를 돕는 기부 캠페인 '플라이트 포 베터 투모로'를 시행합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항공권을 구매할 때 결제 완료 화면 하단에 뜨는 후원 배너를 클릭하면 손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기금 전액은 유니세프가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에 식수정화제 등을 전달하는 '세계 어린이 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동원그룹 #빙그레 #하이트진로 #서울우유 #롯데온 #카카오페이 #대한항공 #유니세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오주현(viva5@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