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시각, 여러분이 주목할 만한 이슈 살펴보겠습니다.

[1] 오늘(26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0.92% 내린 3,079.56으로 양대 지수는 동반 하락세로 마감했습니다.

코스피는 3거래일 만에 3,100선 아래로 내려왔는데요.

다만 호재를 맞은 일부 대형주들이 신고가를 알리는 등 증권가에서는 여전히 코스피 상단을 최대 4,000포인트까지 높여 잡으며 향후 투자자 매수세와 함께 지수의 상승 추이를 긍정적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장한별 기자입니다.

[2]내일(27일)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무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주말에는 전국에 장맛비가 내리겠는데요.

남부 지방은 체감온도가 33도 이상으로 오르며 본격 폭염이 시작될 전망입니다.

또한 강원 동해안에는 밤사이 최저 기온이 25도 아래로 떨어지지 않는 열대야도 나타나겠습니다.

임하경 기자입니다.

[3] 요즘 햇볕이 따가워지면서 자외선차단제 찾는 분들 많으신데요.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정받지 않았는데도 미백, 노화 방지 등 허위 광고를 한 제품들이 대거 적발됐습니다.

소비자원은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할 때는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고 객관적 근거가 없는 효과를 강조하는 광고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지이 기자입니다.

[4] 우리나라 최초 상업용 원전인 '고리 1호기' 최초 운전을 시작한 지 47년만, 2017년 영구 정지가 결정된 지 8년 만에 원자력안전위원회가 해체 승인을 내리면서 본격적으로 작업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고리 1호기 해체를 계기로 한국이 약 500조 원으로 추산되는 글로벌 원전 해체 시장에 진출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도 나옵니다.

배진솔 기자의 보도입니다.

[5] 지난 24일 북한이 꾸준히 휴양지로 홍보해 온 원산·갈마지구의 준공식을 진행했습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가족도 참석하면서 분위기를 띄웠는데요, 외국인 관광객, 특히 러시아인을 겨냥해 우호적인 손짓도 보였습니다.

하지만 폐쇄적인 북한 체제의 특성상 외국을 상대로 한 관광업이 제대로 이뤄질지는 의문입니다.

최지원 기자입니다.

#코스피 #장마 #자외선차단제 #원전 #북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최신애(newbaby29@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1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