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아침 이시각 핫뉴스입니다.

▶ '케이팝 데몬 헌터스' 전 세계적 인기…中 "문화 훔쳤다"

오늘의 첫 번째 기사입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세계적으로 흥행하는 가운데, 일부 중국 누리꾼들이 '중국 문화를 표절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기사와 함께 보겠습니다.

지난 20일 공개된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서 전 세계 영화 부문 1위를 기록했습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등 총 26개국에서 1위에 오르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인데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중국 최대 리뷰 사이트 더우반에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중국 문화를 표절했다", "왜 한국적인 요소에 중국 요소를 넣는 거냐", "영화에 중국 매듭이 여러 차례 등장한다"는 등 어이없는 주장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서 교수는 넷플릭스가 중국에서 공식 서비스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불법 시청 후 비난을 이어가는 현실을 지적하며, “스스로 먼저 다른 나라 문화를 존중할 줄 아는 마음부터 가져야만 할 것”이라고 꼬집었습니다.

▶ 최태원 사위, 美 특수부대서 이란 공습 작전 참여

다음 기사입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차녀 최민정 씨의 남편 케빈 리우 황 씨가 중동에 있는 미국 중부 특수작전사령부에서 근무 중이며, 최근 이란 공습 작전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사 열어보겠습니다.

케빈 리우 황 씨는 SNS를 통해 “불과 6개월 만에 이런 일들이 일어날 줄 상상하지 못했다"며 “이스라엘과 함께 이란 본토를 직접 폭격하는 작전에 참여했다"고 전했습니다.

황 씨는 지난해 12월 시리아 바샤르 알아사드 정권 붕괴와 이달 예맨 후티 반군 축출 작전을 수행했으며, 지난 22일 이란 핵시설을 정밀 타격한 작전에도 참여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지난해 10월 민정 씨와 그랜드워커힐호텔 서울에서 결혼식을 올렸다는 점을 고려하면, 결혼식 직후 중동으로 파병을 나간 것으로 풀이됩니다.

▶ 동물원 우리 탈출한 불곰 남매, 꿀 창고 털고 귀가

마지막 기사입니다.

영국 엑서터 인근의 한 동물원에서 유라시아 불곰 두 마리가 우리를 탈출해 꿀을 먹고 다시 돌아가는 소동이 있었습니다.

기사와 함께 보시죠.

180㎏의 곰 미슈와 루시는 우리를 탈출하면서 관람객이 대피하고 긴급대응팀이 출동하는 등 난리가 일어났는데요.

곰들은 직원 구역으로 진입해 일주일 치 꿀을 모두 먹어 치운 뒤, 배부른 상태로 우리로 복귀했습니다.

긴박한 상황 속에서도 다친 사람은 없었고, 동물원은 곧 정상 운영을 재개했습니다.

곰들은 지난 2019년 알바니아에서 구조된 남매 곰으로, 4년 전 이 동물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핫뉴스였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임민형(nhm3115@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