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지시선] 국내 도착한 재외선거 투표지…투표율 71.6% 外

1번지 시선. 오늘의 첫 번째 사진입니다.

▶ 국내 도착한 재외선거 투표지…투표율 71.6%

제20대 대선을 일주일 앞둔 오늘, 인천국제공항 국제우편물류센터에서 우정사업본부 관계자가 한국으로 온 재외투표지 수량을 확인하고, 분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재외국민 투표율이 71.6%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외교행낭을 통해 국내로 회송된 재외투표지는 국회 교섭단체 구성 정당이 추천한 참관인이 입회한 가운데 오는 9일 국내투표와 함께 개표될 예정입니다.

▶ 김동연 "이재명 당선 위해 뛸 것"…단일화 발표

두 번째 사진 볼까요?

오늘 오전, 새로운물결 김동연 대선 후보가 후보직을 사퇴하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전날 이 후보와 김 후보는 '대통령 임기 1년 단축', '분권형 대통령제와 책임총리제 도입' 등을 위한 정치교체 선언문에 합의했었는데요.

김 후보는 기득권 정치 구조를 타파하고, 통합의 정치가 꽃피울 때까지 분골쇄신하겠다며 "이 후보를 위해 운동화 끈을 묶겠다"고 말했습니다.

▶ 국민의힘, 정권교체 강조…"진영 논리로 분열"

마지막 사진입니다.

국민의힘은 오늘 확대선거대책본부회의를 열어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를 겨냥한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특히 김대중 정부를 첫 민주 정부라고 표현한 문재인 대통령의 3.1절 기념사와 관련해 "진영논리로 국민을 분열시키고 역사를 왜곡했다며, 국민은 더더욱 정권교체에 확신을 가질 것이라고 주장했는데요.

이어 정권교체를 위해 투표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지금까지 '1번지 시선'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1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