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번지] 한국당, 새로운 당대표…조건은?

<출연 : 유기준 자유한국당 의원>

자유한국당 전당대회 열기가 뜨겁습니다.

어제 황교안 전 총리에 이어 오늘 홍준표 전 대표까지 공식출마를 선언했습니다.

후보간 신경전 만큼이나 당내 계파간 신경전도 치열해지고 있는데요.

4선의 중진이시죠.

한국당 유기준 의원에게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김경수 경남지사 이야기는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지금 법정 구속이 됐고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이 부분 어떻게 보셨습니까?

<질문 2> 당 대표 선거일까지 한 달도 채 남지 않았는데요. 당의 새로운 리더 조건으로, 무엇을 최우선으로 꼽고 계신지 짧게 듣고 시작해볼까요?

<질문 3> 황교안 전 총리가 공식적으로 출사표를 던지고 전당대회에 뛰어들었습니다. 유 의원께서는 황 전 총리를 입당 전부터 만나 전당대회 출마를 계속해서 권유하셨었죠? 어떤 이유에서입니까?

<질문 4> 출마자격 논란이 있었는데요. 일단 선관위가 당권주자 출마 자격이 있다고 결론을 내렸지만 김병준 비대위의 의결 절차가 남았습니다. 그리고 당내에서도 공개적인 설전이 있을 만큼 반발의 목소리가 있습니다. 이 사안 어떻게 보세요?

<질문 3-1> 김병준 위원장이 황교안-오세훈-홍준표 모두 당권에 도전해선 안 된다고 밝힌바 있는데요. 그 배경에 대해 여러 해석이 나오는데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질문 4> 황교안 전 총리에 대한 견제구로 당 안팎에서는 '도로 친박당'이라고 합니다. 동시에 표의 확장성만 놓고 본다면 오세훈 전 시장이 높다는 분석도 있는데 어떻게 보시나요?

<질문 5> 황 전 총리 입당으로 계파갈등이 다시 살아나는 것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옵니다. 어떻게 보세요?

<질문 6> 황교안 전 총리 입당이후 한국당 지지율도 주목할만하고요.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에서 황 전 총리가 1위에 올랐어요. 이런 지지율 변화의 의미 어떻게 해석하십니까?

<질문 7> 전당대회 주자들이 꽤 많습니다. 현재는 단일화에 대해 모두 선을 긋고 있지만 결국은 후보 단일화가 최대 변수가 될 것이란 전망이 많아요. 어떤식으로 단일화가 이루어지게 될까요?

<질문 8> 오늘도 현장에 함께 하시다 오셨다고 들었어요. 하지만 한국당의 국회 보이콧에 대한 국민 여론은 싸늘합니다. 어떻게 받아들이십니까?

<질문 9> 바른미래당은 "민주당과 한국당의 공조다, 선거제 개혁 막으려는 이심전심"이다, 이렇게 비판합니다. 일각에서도 이번 보이콧을 놓고 여러 해석이 나오는 게 사실이거든요?

<질문 10> 여기에 손혜원 의원에 이어 장제원-송언석 의원에 대한 이해충돌 논란이 불붙었습니다. 일각에서 국회의원 전체에 대해서 이해충돌 여부에 대한 전수조사를 해서 기준을 세워 이해충돌방지법 제정하자 이런 주장 나오는데 여기에는 동의를 하십니까?

<질문 11> 최근 유 의원님 당내 'ABC 운동'을 추진하고 계신데요. 함께하시는 분들이 여럿 계시던데, 어떤 운동입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