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번지] 野, 손혜원 의혹 '국조ㆍ특검' 요구…與 입장은?

<출연 : 더불어민주당 최재성 의원>

공교롭게도 연초부터 김태우ㆍ신재민 폭로사건에 이어 손혜원 의원 논란까지 불거지면서 정치권의 공방은 계속 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집권 여당에서는 엇박자가 들리면서 집권 3년차 징크스가 시작된 것 아니냐는 해석도 나오는데요.

당의 전략기회자문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4선의 최재성 의원에게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오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손혜원 의원의 기자회견, 어떻게 보셨습니까? 그동안의 의혹에 대해 충분한 해명이 됐다고 보십니까?

<질문 1-1> 오늘 기자회견도 그렇고요. 언론과 의혹을 제기한 의원들에 대한 손혜원 의원의 대응을 보면요. 그동안의 정치 문법과는 많이 달라 보입니다. 정치 선배로서 손 의원의 대응은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2> 손 의원 사태에 대한 당의 대처는 어떻게 보세요? 탈당 이후 침묵으로 대응하는 것에 대한 야당의 질책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질문 2-1> 검찰 조사가 이뤄지고 있지만 한국당은 손혜원 의원 사태에 대해 국정조사와 특검을 요구합니다. 당이 수용해야 한다고 보십니까?

<질문 3> 이런 가운데 불거진 서영교 의원의 재판청탁 논란도 여당으로서는 아픈 대목입니다. 내부단속 없이 사법농단 수사를 하고 과연 사법개혁을 이끌 수 있냐는 비판도 있거든요?

<질문 4> 손금주-이용호 의원 입당을 둘러싸고도 결이 다른 이야기가 많이 나오면서 집권 3년차 증후군이 시작됐다는 평가도 많았습니다. 최 의원께서는 공개적으로 입당을 반대하셨는데 박영선 의원은 친문순혈주의를 지적하기도 했거든요?

<질문 5> 여기에 탈원전 논란까지, 당내 중진의원들 사이에서 당 지도부와 다른 이야기가 나오다 보니 바깥에서는요. 집권 3년차의 내부 균열 조짐 아니냐는 지적도 나옵니다.

<질문 6> 민주당에서 처음으로 공식적인 선거제 개혁안을 내놨는데요. 국회의원 수를 유지를 하는데 지역구 의석수는 53석이나 축소했습니다. 당내 반발이 있을 것 같은데요?

<질문 7> 나경원 원내대표는 내각제 카드를 들고 나오면서 거대 양당은 사실상 선거제 개편에 손을 놓은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옵니다. 한국당의 개편안은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질문 8> 다른 당 이야기도 좀 해보죠. 한국당 당권주자들의 행보가 부쩍 바빠졌습니다. 아직 출마선언을 하지 않았지만 황교안-홍준표-오세훈 3파전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많은데, 의원님 어떻게 전망하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