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스포츠] 'SK 나와라'…넥센, 4년 만의 플레이오프 진출

<출연 : 민훈기 SPOTV 야구해설위원>

다양한 스포츠 소식을 생생하게 전해드리는 <클릭! 스포츠>입니다.

오늘은 민훈기 SPOTV 야구해설위원과 함께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질문 1> 물러설 수 없는 한판 승부가 펼쳐진 준플레이오프 4차전, 팽팽한 기싸움 끝에 넥센이 한화를 제압했습니다. 이로써 넥센은 4년 만의 플레이오프에 진출에 성공했는데요. 넥센의 승리 요인, 어디에 있었다고 보십니까?

<질문 2> 이날 경기에서 맹활약하며 승리에 기여한 선수들이 있죠. 경기 후 진행된 기자단 투표에서 넥센의 임병욱 선수가 시리즈 MVP가 됐고, 넥센의 승리투수가 된 안우진 선수는 데일리 MVP로 뽑혔는데요. 가장 활약이 눈에 띄었던 선수를 꼽으신다면요?

<질문 2-1> 한화는 11년 만의 가을야구를 4경기 만에 막을 내리게 됐습니다. 선수들도 팬들도 아쉬움이 클 텐데요. 네 번의 승부 중 한 번 밖에 이기지 못했는데, 오랜만에 치르는 가을야구에 긴장한 탓이었을까요?

<질문 3> 이제 넥센은 정규시즌 2위인 SK와이번스와 플레이오프에서 대결합니다. 준플레이오프를 4차전에서 끝내면서 휴식시간을 벌었고, 체력도 아낄 수 있게 됐는데요. SK 입장에서는 반가운 상황은 아니겠어요?

<질문 4> 바로 이번 주 토요일이 넥센과 SK의 플레이오프 1차전이 열리는 날인데요. 마찬가지로 5전 3승제입니다. 과연 누가 먼저 기선제압을 할지, 미리 승부를 예측해 본다면요?

<질문 5> 플레이오프 문턱을 넘으면 정규1위인 두산 베어스가 한국시리즈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두산 역시 쉬지 않고 일본에서 연습경기를 치르며 전력을 가다듬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 과정에서 악재가 생겼다고 해요?

<질문 6> 이번엔 메이저리그 소식 짚어보겠습니다. 오늘 LA 다저스와 보스턴 레드삭스가 월드시리즈 1차전에서 격돌했습니다. 양 팀이 월드시리즈에서 맞붙는 것은 무려 102년 만인데요. 일단 1차전은 보스턴이 승리를 거두면서 기선제압을 했어요?

<질문 7> 류현진 선수는 내일 2차전 선발로 확정됐는데요. 한국인 투수가 월드시리즈에 선발로 나서는 건 류현진 선수가 최초죠?

<질문 8> 류현진 선수가 그동안 원정 경기에서는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이지 않았습니까? 그래서 당초 예상됐던 홈경기가 아닌, 2차전에 나서게 된 건 예상 밖이었는데요. 이번엔 감독의 믿음에 부응할 수 있을까요?

[뉴스1번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