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번지] 새누리 투트랙 비대위 구성…계파갈등 불붙나?

<전화연결: 이양수 새누리당 원내부대표>

[앵커]

정부와 청와대와 여당이 어떤 의제, 어떤 조율이 됐는지가 궁금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양수 원내부대표 전화연결 되어있습니다. 의원님, 나와계십니까?

<질문 1> 내일이면 총선 치른 지 딱 한 달. 새누리당이 드디어 비대위 문제 결론지었는데 관리형 비대위와 혁신을 위한 별도의 특별기구를 두는 방식 어떻게 생각하는지?

<질문 2> 전대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시한부 혁신위가 권한을 제대로 행사할 수 있을까?

<질문 3> 비대위-혁신위 투 트랙 임시지도부 두고 친박과 비박 다시 계파갈등에 대해 여러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데요?

<질문 4> 비박계에서는 혁신형 비대위를, 친박계에서 투트랙를 주장했었는데, 오늘 조간신문에서는 새누리당이 친박 뜻대로 흘러가고 있어 보이지 않는 손이 작동했느냐는 기사도 있던데요?

<질문 5>정진석 원내대표, "총선 참패 책임론 친박계 덤터기는 옳지 않아"라고 말했고, '보이지 않는 손'에 대해선 "가소롭다"라며 단칼에 일축했는데요?

<질문 6> 당선자들을 상대로 설문조사한 결과 혁신위원장으로 김황식 전 총리가 1등했다던데, 지도부에서 제안하면 응할 가능성은?

<질문 7> 당내에서 당권-대권 분리 규정한 당헌을 고치자는 의견도 있던데 어떻게 생각하지는지요?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끝)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