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번지] 새누리 '살생부' 진실공방…친박계 견해는?

<전화연결 : 새누리당 김태흠 의원>

새누리당 김무성 당대표가 친박계 핵심인사로부터 현역 의원 40인의 물갈이를 요구하는 리스트를 받았다, 이른바 공천 살생부 논란이 커지고 있는데요.

관련 전화 인터뷰 진행합니다.

먼저 거세게 반발하고 있는 이른바 친박계 입장, 친박계 대표 인사로 꼽히시는 김태흠 의원에게 들어봅니다.

의원님, 나와 계십니까?

<질문 1> 두 분 중 누구 말이 맞다고 보시나요? 두 분 사이에 와전됐을 가능성도 있지 않겠나요?

<질문 2> 비박계 일각에서는 친박계가 김 대표에게 물갈이를 직접 요구한 정황이 더 있다는 주장이 나온다, 정두언 의원이 들은 이야기가 다가 아니라는 것인데요?

<질문 3> 이번 논란이 자작극이라는 주장도 하셨는데 어떤 맥락이 있다고 보시는 것인가요?

<질문 4> 이미 있던 정치권 루머들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거론된 명단에 친박계 중진 의원들도 포함되면서 육참골단 같은 이른바 논개작전이라는 루머들인데 해명을 좀 해주신다면요?

<질문 5> 정두언 의원, '유승민 의원이나 나를 날리면 새누리당은 망한다, 무소속으로 출마하면 그만이다', 이런 발언까지 했습니다. 유승민 의원을 콕 짚으셨는데 그만큼 표적 공천에 대한 불안 기류가 있다는 이야기 아닌가요. 입장은요?

<질문 6> 사태 수습 차원에서는 김무성 대표 사과하라는 요구 거셌습니다. 대표 사퇴까지 요구할 만한 사안이라고 보시나요?

<질문 7> 총선 연기설이 나도는 상황입니다. 시간이 얼마 없는데 별도 전략공천이나 지금 거론되는 우선 추천제, 확대 실시 같은 조치도 고려돼야 한다 보시나요?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끝)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