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번지] "당내문제 국감뒤로…밤 새서라도 중지 모으자"

<전화연결 : 새정치민주연합 주승용 최고위원>

주승용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 연결해서 비주류 측 입장을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오늘 최고위에서 "당내 문제를 국감 뒤로 미루자", "아니면 밤을 새서라도 중지를 모으자"는 취지의 발언을 하셨는데요. 현 상황 어떻게 파악하고 계십니까?

<질문 2> 문재인 대표, 노 코멘트로 일관하고 있는데요. 오늘 오전 최고위원회에도 불참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문 대표가 뜻을 굽히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하실 작정이십니까?

<질문 3> 기존의 혁신안을 재고하시는 이유가 결국에는 공천권을 둘러싼 계파싸움이라는 안 좋은 시선도 있는데요. 여기에 대해서 한 말씀 해주신다면요?

<질문 4> 비노로 분류되는 여러 의원들이 중앙위를 '보이콧'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말에 중재안을 내놓자마자 다시 문 대표 측을 몰아붙이는 모양새로 비치는 데 대한 우려는 없으십니까?

<질문 5> 중앙위에서 혁신안이 통과된다면, 문 대표의 재신임 투표가 이어지는데, 그 뒤에도 비주류 측 의원들이 쉽게 승복하지 않을 것이란 우려가 나옵니다.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6> 이번 재신임 정국이 빠른 시일 내에 '당 내부'에서 해결되지 않는다면 신당, 분당론이 급부상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경우 '총선필패'라는 우려도 커질 텐데, 어떻게 보십니까?

연합뉴스TV 제보:02-398-4409, yjebo@yna.co.kr

(끝)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