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커스] '불륜사이트' 애슐리 매디슨 해킹 일파만파

<출연 : 전지현 변호사>

세계적인 불륜 조장 사이트인 '애슐리 매디슨'의 해킹 여파가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급기야 이혼 소송, 자살, 범죄로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한편 필리핀 원정 성매매 일명 황제관광을 즐긴 남성 200여명이 적발되는가 하면 물놀이장 몰카를 촬영한 20대 여성은 자신의 아버지의 신고로 덜미가 잡혔습니다.

오늘 이 시간 전지현 변호사와 함께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인생은 짧으니 바람을 피우라"던 세계 최대 불륜 조장 사이트로 알려진 애슐리 매디슨 해킹 사건 이후 최소 2명이 자살하는 등 그 후폭풍이 거세다구요?

<질문 2> 미국 공무원 추정 회원만 1만5천명에 달하고 국회의원 등 수백 명의 공직자와 가장 많은 가입자가 있던 IT 기업은 IBM으로 나타났는데요. 사회 고위층에 있는 사람들이 많네요.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3> 이 사이트를 해킹한 집단은 '임팩트팀'이라고 하는데요. 이 사이트는 그동안 거짓말로 사람들을 속여 왔다고 즉각 폐쇄하라고 요구했는데요. 이 사이트는 어떤 거짓말을 했다는 것인가요?

<질문 4> 해킹을 통한 정보유출은 범죄잖아요, 지금 미국 연방수사국 FBI까지 수사에 뛰어들었다고 하는데요. 해커들 잡을 수 있을까요?

<질문 5> 정보유출 피해자들이 모여 애술리 매디슨을 상대로 집단 소송까지 한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될까요?

<질문 5-1> 우리 정부는 매디슨이 간통죄를 조장한다며 초기 접속을 차단했다가 지난 2월 간통죄 폐지로 한국어 서비스가 새롭게 시작되면서 한국인 피해자도 상당할 것 같은데 어떻습니까?

<질문 6> 해외여행을 핑계로 필리핀에서 원정 성매매를 한 남성 200여명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른바 황제관광이라고 불리는 원정 성매매는 어떻게 이뤄진것인가요?

<질문 7> 이번에 적발된 남성들은 대기업 직원과 의사, 공무원, 대학생으로 연령대도 대부분 20~30대였다고 하는데요. 연령대도 어려지고 소위 잘나간다는 사람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네요?

<질문 8> 필리핀 성매매 관광이 많다보니 코피아라는 한국인 관련 사생아가 많이 생겨나고 있다고 하던데요. 최근에 법원이 코피아에 대한 양육비 지급 판결을 내놓았다구요?

<질문 9> 필리핀 황제관광 성매수자도 문제고 성을 판 여성들도 문제인데 이들은 어떤 처벌을 받게 되는 것인가요?

<질문 9-1> 물놀이장 몰카를 촬영한 혐의로 20대 여성이 붙잡혔는데 아버지의 신고로 덜미가 잡혔다구요? 어떻게 된 것인가요?

<질문 10> 용의자 최 모 씨는 생활비를 벌기 위해서 몰카 촬영을 했다고 밝혔는데요. 돈을 벌기위해서 이런 일까지 할 수 있는 것인가요?

<질문 11> 용의자 최 모 씨가 찍었던 몰카의 도구가 휴대전화 모양이었거든요. 그런데 이게 보니까 대만제 몰래카메라를 사용했다고 하는데 이게 수중에서도 쉽게 사고 팔 수 있는 것인가요?

<질문 12> 피의자 최 씨의 진술에 따르면 공범이 있는 것 같아요. 누군가의 주문을 받고 돈을 벌기 위해서 했다고 하는데요. 이 부분은 어떻게 봐야 됩니까?

<질문 13> 이번에 공개된 게 10분 가까운 동영상이지만 사실 원본은 훨씬 더 길고 그다음에 우리가 아직까지 모르는 영상이 유출되거나 유포될 가능성도 있을까요?

<질문 14> 용의자 최 모 씨와 그리고 공범으로 추정되는 남자, 처벌은 어떻게 되는 것인가요?

네.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지금까지 전지현 변호사였습니다.

고맙습니다.

연합뉴스TV 제보:02-398-4409, yjebo@yna.co.kr

(끝)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