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커스] 워터파크 샤워실 몰카 동영상 유출

<출연: 하재봉 문화평론가ㆍ김태현 변호사>

배우 배용준씨가 자신의 결혼과 관련한 기사에 악성 댓글을 단 악플러들을 고소하며 악플러와의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그런가 하면 최근 국내외에 여자 샤워실을 촬영한 몰카 동영상이 유포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누리꾼들은 무차별적 사생활 노출에 충격에 빠졌습니다.

오늘 이 시간 하재봉 문화평론가, 김태현 변호사와 함께 연예계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질문 1> 국내 유명 워터파크의 여자 샤워실에서 촬영된 것으로 보이는 몰래카메라 영상이 유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고 하는데요. 대체 무슨 일입니까?

<질문 2> 해당 동영상에는 여성들의 얼굴 등이 그대로 노출돼 있고 촬영자는 샤워실 내에서 장소를 옮겨 다니며 직접 영상을 찍었다고 하고요, 이런 동영상은 대체 누가 왜 찍었을까요?

<질문 3> 해당 동영상은 해외 동영상 사이트와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 퍼진 상태라고 하던데요. 요즘에 그야말로 몰카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담뱃갑, 시계, 안경, 펜, 라이터, 모자 등에 카메라가 탑재된 형태로 종류가 다양하고 일단 찍히면 엄청난 피해를 보게 되죠?

<질문 4> 이번에 몰카 촬영이 이뤄진 곳이 워터파크 잖아요. 그곳의 피해도 클 것 같은데요. 이런 교묘해진 몰카 범죄에 찍히지 않는 방법은 없을까요?

<질문 5> 경찰이 이 최초 유포자에 대한 수사에 들어간 상태인데요. 이런 몰카 촬영을 하고 유포하게 될 경우 어떤 처벌을 받게 되는 것인가요?

<질문 6> 배용준 씨가 자신의 결혼과 관련해서 악성 댓글을 단 악플러 30여 명을 고소했습니다. 어떤 악플들이었길래 배용준 씨가 고소까지 하게 된 것인가요?

<질문 7> 연예인들에게 쏟아지는 악플들 어제오늘의 일은 아니죠. 정말 이제는 아예 도를 넘어선 것 같은데요. 악플들 때문에 고통받는 스타들은 누가 있었나요?

<질문 8> 연예인들도 사람인지라 그런 말이나 글로 인해서 상처를 많이 받을 텐데요. 악플러들은 어떤 심정으로 악성 댓글들을 남기는 것일까요?

<질문 9> 배용준 씨는 이번 고소에 대해서 취하나 합의는 없다고 강하게 경고했는데요. 그런데 예전과는 달리 악성 루머에 대한 연예인들의 대응방식이 많이 달라진 것 같아요

<질문 10> 잇따른 연예인들의 악플러와의 전쟁, 실제로 악플 근절로 이어질까요?

<질문 11> 온라인상에서의 도 넘은 인신공격도 엄연한 범죄이지 않습니까? 이런 악플러에게 어떤 죄를 물을 수 있나요?

<질문 12> 톱스타 이영애 씨가 지난 4일 발생한 북한의 지뢰 도발로 중상을 당한 두 병사에게 성금 5천만 원을 기부했습니다. 이영애 씨, 평소에도 이런 일에 관심이 많았나요?

<질문 13> 얼굴만큼이나 마음씨도 예쁜 이영애 씨는 남들 모르게 각종 기부와 선행에 앞장서 왔는데요. 이번 일도 소속사에서는 몰랐다고 하죠?

네.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지금까지 하재봉 문화평론가, 김태현 변호사와 함께했습니다,

고맙습니다.

연합뉴스TV 제보:02-398-4409, yjebo@yna.co.kr

(끝)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