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번지] '정윤회 문건' 일파만파…박 대통령 정면 돌파

<출연 : 미래경영연구소 황장수 소장·포커스컴퍼니 민영삼 전략연구원장>

비선세력의 국정개입 의혹을 담고 있는 이른바 '정윤회 문건'의 후폭풍이 연말 정치권을 강타하고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국정 흔들기'라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야당은 진상조사단을 구성하고 파상공세에 나서고 있는데요.

황장수 미래경영연구소 소장, 민영삼 포커스컴퍼니 전략연구원장과 자세히 진단해 봅니다.

<질문 1> 박근혜 대통령이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문제의 문건 유출에 대해 강도 높게 언급하고 한 점 의혹 없는 수사를 요구했죠. 대통령이 직접 언급을 할 정도로 강도 높게 대응한 배경은 뭐라고 보십니까?

<질문 2> 정윤회 문건 유출 의혹에 대한 검찰의 수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검찰이 투트랙으로 '명예훼손'은 형사1부, '유출'은 특수2부에 사건을 배당했죠, 이례적인 일 아닌가요?

<질문 3> 정윤회씨가 결국 한 일간지와 인터뷰를 했죠. 의혹을 전면 부인하면서 모든 것을 수사하라, 잘못이 있으면 감방에 가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입을 연 정윤회 씨의 대응은 어떻게 보세요?

<질문 4> 새정치민주연합이 비선실세 국정농단 진상조사단을 구성했습니다. 또 야당 일부에서는'특검' 주장도 나오고 있는데요,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5> 이 '정윤회 문건'을 둘러싸고 파문의 배경에 박지만 씨와 정윤회 씨의 권력 암투가 있다는 의혹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 부분은 어떻게 보세요?

<질문 6> 화제를 돌려보겠습니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야권과 '빅딜'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말하자면 '사자방' 국정조사와 공무원연금 개혁을 패키지로 처리하자는 건데, 김 대표의 이런 발언은 어떻게 읽어야 할까요?

<질문 7> 새정치민주연합의 홍익표 의원이 '종북논란'을 빚은 신은미의 토크콘서트를 취소했습니다. 어떻게 보세요?

<질문 8> 지난 2007년 '신정아 학력 위조 사건'과 관련해서 동국대의 소송 결과가 나왔는데요, 동국대가 미국 예일대를 상대로 558억원 상당의 손해배상 소송을 냈다가 패소하고 소송비용까지 부담하게 됐다고 합니다. 재판부의 판결은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요?

연합뉴스TV 제보:02-398-4409, yjebo@yna.co.kr

(끝)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