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번지] 기동민 '동작을' 출마 회견장에 나타난 이유는?

<전화연결 : 허동준 전 민주당 동작을 지역위원장>

당의 전략공천에 대해 가타부타 말이 없었던 기동민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이 오늘 엿새 만에 입을 열었습니다.

한편 엿새 동안 당 대표실을 점거 농성했던 허동준 전 민주당 지역위원장은 기동민 전 부시장의 출마회견장에 나타나 거칠게 항의했는데요.

허동준 전 위원장 직접 연결해 출마회견장에 나타난 이유와 현재 심경까지 솔직히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기동민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이 결국 당의 전략공천을 받아들였습니다. 오늘 동작을 출마를 선언했는데요. 오늘 출마 선언을 할 줄 아셨습니까? 혹시 기 전 부시장이 미리 연락을 하지 않았나요?

<질문 2> 기동민 전 부시장의 출마회견장에 나타나 거칠게 항의하셨는데요. 출마회견장에까지 가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질문 3> 기 전 부시장은 당의 전략공천 이후 엿새 동안이나 가타부타 말이 없었습니다. 고심이 깊었던 것 같은데요. 결국 출마를 결정했습니다. 기 전 부시장이 동작을 출마를 결심한 배경은 무엇이라고 보십니까? 어떤 요인이 가장 크게 작용했다고 보십니까?

<질문 4> 기 전 부시장이 전략공천된 이후 두 분이 만난 적이 있으시죠? 비공개 만남을 가졌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어떤 이야기를 나눴었습니까?

<질문 5> 그렇다면 당이 지난 14년 동안 지역을 지켜온 허 전 위원장을 외면하고 기동민 전 부시장을 전략공천한 배경과 이유는 무엇이라고 보십니까?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한 486 의원 그룹의 강력한 요청을 김한길 대표가 받아들인 것이란 이야기도 있던데요. 기 전 부시장의 전략공천 배경 어떻게 파악하고 있습니까?

<질문 5-1> 일각에서는 기동민 전 부시장을 전략공천한 배경에는 노회찬 전 진보당 대표와의 단일화도 염두에 뒀다는 분석이 있던데요. 이 부분은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6> 기동민 전 부시장과의 우정에도 금이 가는 건가요? 어떻습니까? 인간적인 배신감도 느끼시나요?

<질문 7> 지난 엿새 동안 당 대표실을 점거하고 농성하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농성은 계속하실 건가요? 농성하면서 김한길 대표나 안철수 대표를 만난 적이 있습니까? 뭐라고 하던가요?

<질문 8> 이제 어떻게 할 생각이십니까? 무소속 출마도 고려하고 계신가요?

<질문 8-1> 만약, 무소속으로 출마하신다면 야권 성향의 후보들에게 표가 갈리면서 여당만 좋은 일을 시킬 수도 있는데요. 이런 우려는 없으십니까?

(끝)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