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번지] 'GOP 총기난사' 유가족의 심정은?

<전화연결 : 고 김영훈 하사의 양아버지 권선언씨>

밤낮을 잊은 군인들의 경계근무로 온 국민은 편안히 잠들 수 있었지만, 맘 편히 잠을 이룰 수 없던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전방에 아들을 보낸 부모님들일 텐데요.

더구나 이번 총기 사고로 하루아침에 생떼 같은 아들을 잃은 부모님들의 심정은 어떨까요?

이번 총기 사고로 사망한 고 김영훈 하사의 양아버지인 권선언씨 전화로 연결돼 있습니다.

<질문 1> 먼저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겠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가운데서도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심정은 좀 어떠십니까? 가족들은 괜찮으신가요?

<질문 2> 고 김영훈 하사가 이번 총기 사고로 사망한 5명의 병사 중에 가장 계급이 높던데요. 고 김영훈 하사는 어떤 아들이었습니까? 아버님의 양아들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질문 3> 김영훈 하사는 이번 사고 직전 3박 4일 휴가를 나왔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복귀한 지 나흘 만에 변을 당한 건데요. 사고 직전 휴가를 나왔을 때 별 말은 없었나요? 혹시 김영훈 하사가 군 생활의 어려움을 토로한 적은 없었습니까?

<질문 4> 혹시 김영훈 하사가 이번 총기 난사 사고를 저지른 임 병장에 대해 언급한 것을 들은 적은 없으셨습니까?

<질문 5> 김영훈 하사의 사고 소식은 언제 들으셨습니까? 군에서 어떻게 통보를 해왔나요? 혹시 사망 소식을 알리면서 언론과 접촉하지 말란 말도 했습니까?

<질문 > 임 병장이 자해를 하고 생포됐습니다. 자해 직전 메모에서 유족에게 죄송하다는 내용도 남긴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사고를 저지른 임 병장에 대해서는 어떤 심경이십니까?

<질문 7> 유족들이 군에 사망 병사들을 전사자로 대우해달라는 요청을 하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군에서는 순직 처리를 하겠다고 했고 이에 합의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합의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추후에라도 전사자 대우를 다시 요구하실 생각이십니까?

<질문 8> 장례 절차는 모두 합의가 됐습니까? 장례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질문 9> 사고 이후 아드님이 근무하던, 그리고 사고가 났던 GOP현장에 가보셨습니까? 어떻던가요? GOP 근무 환경이 열악하다는 지적도 있던데요.

(끝)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