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번지] 박 대통령 '대국민담화' 새정치연합 평가는?

<전화연결 : 새정치민주연합 대변인 박광온>

오늘 박 대통령의 대국민담화에는 정치권의 시선도 집중됐습니다.

6.4 지방선거에서 당장 표심을 좌우할 것이란 분석 때문인데요.

과연 오늘 박 대통령의 대국민담화를 여야 정치권은 어떻게 봤는지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으로 가봅니다.

박광온 대변인 연결돼있습니다.

<질문 1> 박 대통령의 대국민담화 어떻게 보셨습니까? 대통령이 눈물까지 보였는데요. 충분한 사과와 대안제시가 됐다고 보십니까?

<질문 2> 미흡한 점이라면 구체적으로 어떤 점이 미흡했다고 보십니까?

<질문 3> 박 대통령의 대국민담화에는 개각에 대한 언급이 없었는데요. 개각에 대해서는 어떻게 보십니까? 전면적인 개각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보십니까? 아니면 이번 참사와 관련 있는 부처만 교체를 해도 된다고 보십니까?

<질문 4> 해경 해체와 안행부, 해수부의 재편에 대해서는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질문 5> 박 대통령은 관피아 척결을 위해 국회에서 이른바 '김영란법'의 조속한 처리를 요구했는데요. 김영란법에 대한 새정치민주연합의 정확한 입장은 무엇입니까?

<질문 6> 박 대통령은 특검 실시도 제안했습니다. 이 부분은 환영하시는 건가요? 혹시 특검 실시로 기존에 이루지고 있는 검찰 수사에 차질이 있지는 않을까요?

<질문 7> 박 대통령은 대국민담화 중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것이 전통적인 보수층 결집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전망도 있던데요. 이번 담화로 하락하던 여당의 지지율이 상승세로 돌아서진 않을까요? 새정치민주연합에서는 어떻게 전망하십니까?

<질문 8> 지난주말 김한길 대표와 안철수 대표가 광주에서 곤욕을 치렀는데요. 이 전략공천 후폭풍에 대해 어떻게 보십니까? 6ㆍ4지방선거에까지 영향을 미치진 않을까요?

(끝)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