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정부조직법 토론회(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부조직법의 문제점 : 중수청(중대범죄수사청) 중심으로'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9.17 utzza@yna.co.kr(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부조직법의 문제점 : 중수청(중대범죄수사청) 중심으로'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9.17 utzza@yna.co.kr


국민의힘은 조희대 대법원장이 한덕수 전 국무총리 등과 만나 이재명 대통령 사건의 처리 방향을 논의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더불어민주당 서영교·부승찬 의원을 고발하기로 했습니다.

최은석 원내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서영교 의원과 부승찬 의원이 벌인 '제보 공작'은 정치 공세의 차원을 넘어, 대한민국의 사법정의를 위협하는 위험천만한 행위"라며 고발 방침을 밝혔습니다.

최 원내대변인은 "거짓임을 명백히 알면서도 의도적으로 군불을 지피고, 국민들의 눈과 귀를 가렸다"며 "이들의 악랄한 행위는 결코 면책특권으로 보호받을 수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이런 일이 21세기 대한민국에서 벌어질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상상할 수 없는 일"이라며 "새빨간 거짓말로 여론을 왜곡하고 조작한 데 대해 반드시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승국(kook@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