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김대중상 시상식' 축사…"DJ 길, 이 대통령의 길"

김민석 국무총리(왼쪽)가 1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세계정치학회와 김대중재단 공동 주최로 열린 제1회 김대중상 시상식에서 수상자인 T. V. 폴 캐나다 맥길대학교 정치학과 교수(가운데), 파블로 오냐테 세계정치학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연합뉴스김민석 국무총리(왼쪽)가 1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세계정치학회와 김대중재단 공동 주최로 열린 제1회 김대중상 시상식에서 수상자인 T. V. 폴 캐나다 맥길대학교 정치학과 교수(가운데), 파블로 오냐테 세계정치학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연합뉴스


김민석 국무총리는 "김대중 대통령께서 보수와 진보를 아우르는 통합의 정치로 외환위기를 극복하고 민주주의를 공고히 한 것처럼, 새로운 대한민국의 대통령 또한 이념을 넘어 실용으로 나라를 살리고 '국민이 주인인 나라'를 완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총리는 오늘(14일) 오후 세계정치학회(IPSA) 주최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1회 김대중상 시상식'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 민주주의는 다시 전진할 것"이라며 이같이 언급했습니다.

김 총리는 "DJ라는 애칭으로 불렸던 김대중 대통령을 깊이 존경한다"며 "저의 정체성이 무엇이냐 묻는다면 한마디로 저는 '김대중 사람'"이라고 했습니다.

김 총리는 "역사도 정치도 이어달리기"라며 "개인의 고난을 이기고 나라의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 지도자, 김대중의 길은 지금 이재명의 길이 됐다"고 강조했습니다.

세계정치학회는 김 전 대통령의 공헌을 기리고자 '김대중상'을 제정했습니다. 초대 수상자로는 캐나다 몬트리올 맥길대의 T.V. 폴 석좌교수가 선정됐습니다.

#김민석 #총리 #김대중상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장윤희(ego@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