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소통대상을 받은 삼성전자 '별별레터' 캠페인[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삼성전자와 LG전자가 국내 디지털 분야의 소통·마케팅 시상식에서 나란히 주요 부문 상을 받았습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드'에서 종합대상인 올해의 소통대상(인스타그램)과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전자 부문), 대한민국 디지털콘텐츠 대상(콜라보콘텐츠 부문) 등 총 3개 부문 대상을 받았습니다.
대한민국 소통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입니다.
총 400여개의 기업 및 공공기관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소통채널 운영, 디지털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합니다.
삼성전자는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진행한 고객 참여형 소셜 캠페인 별별레터가 높은 평가를 받으며 종합대상을 받았습니다.
별별레터는 소비자가 직접 겪은 별의별 삼성 제품 사용기를 주제로 진행한 소셜 캠페인으로, 삼성 제품 사용자들이 보내온 실제 사연을 콘텐츠로 제작하는 새로운 시도가 고객의 큰 공감과 호응을 끌어냈습니다.
LG전자는 올해의 소통대상(유튜브)과 함께 소셜미디어 대상(기업 부문), 디지털콘텐츠 대상(ESG콘텐츠 부문), 인터넷 소통대상(제조·장치산업 부문) 등 4관왕을 차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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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지숙(js173@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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