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철민 의원 "행정수도 세종 완성 동력 확보…본회의 통과 위해 최선"

성평등가족부[연합뉴스 자료사진][연합뉴스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의원(대전 동구)은 성평등가족부 세종 이전 관련 연구 용역 예산이 담긴 예산안이 오늘(13일) 열린 성평등가족위원회에서 통과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결정으로 성평등가족부의 세종 이전 논의가 본격적인 정책연구 단계로 나아갈 기반이 마련되면서 그동안 구호에 머물렀던 '행정수도 세종 완성'이란 국정과제의 실질적 이행이 가시화되고 있다고 장 의원을 강조했습니다.

장 의원은 이번 예산 심사에서 "성평등가족부의 세종 이전은 단순한 청사 이전이 아니라 젠더정책과 가족정책의 행정적 일관성을 확보하고 지역 균형발전을 견인하는 국가적 과제"라며 연구 용역 반영의 필요성을 적극 주장했습니다.

해당 용역은 성평등가족부 세종 이전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정책 방안, 기관·직원·시민사회의 수요 조사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부처 이전의 현실적 가능성과 단계별 추진 계획이 구체화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장 의원은 "행정수도 세종 완성을 끝까지 점검하겠다"며 "향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본회의 심의에서도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번 조치는 여야가 행정수도 완성의 중요성에 공감해 합의한 사례로, 세종 중심의 행정체계 강화와 더불어 젠더·가족 정책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으로 평가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은파(sw21@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